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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1월 24일
2026 신제품 마케팅 트렌드 | 광고 효율 하락 속 ‘AI 콘텐츠 전략’이 급부상하는 이유
광고 효율이 낮아지고 예산은 줄어든 시대, 신제품 마케팅은 반복 확산이 가능한 AI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AI 영상, AI 광고모델을 활용한 유튜브·세이투셰·LG생활건강의 SNS 사례를 통해 신제품 런칭 전략과 SNS 콘텐츠 제작 인사이트를 정리합니다.
신제품을 준비하는 브랜드에게 가장 어려운 순간은 바로 ‘출시’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인지도, 메시지 각인, SNS 확산까지 만들어야 하는데
소비자들은 콘텐츠를 더 빠른 속도로 소비하며 한 번 스치면 다시 돌아오지 않기 때문이죠.
광고 효율은 낮아지고, SNS 바이럴도 예전처럼 쉽게 일어나지 않는데
신제품 마케팅 예산은 오히려 더 보수적으로 줄었습니다.
지금의 신제품 홍보 전략에서 중요한 건
완성도 높은 영상 1개가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AI 영상이 짧은 주기로 반복 노출되는 구조입니다.
이를 가장 빠르고 유연하게 실현할 수 있는 방식이 AI 콘텐츠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sns 캠페인에 AI 콘텐츠는 어떤 방식으로 활용되었고, 어떤 효과를 만들 수 있을까?
유튜브 — 기대감을 담아낸 AI 영상 스토리텔링

위에이알은 AI 영상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유튜브가 한글날을 기념해 준비한 로고 캠페인을 하나의 숏폼 콘텐츠로 제작했습니다.
핵심은 로고를 정면에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보자기가 천천히 열리고 → 새로운 요소가 등장하는 순간에 집중해
‘무언가가 공개되는 기분’을 짧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전달한 점입니다.
촬영 없이 제작되는 AI 영상 콘텐츠이기 때문에
색감·무드·오브제를 변주해 여러 버전의 숏폼 시리즈로 확장하기 쉽고,
런칭 초반 기대감을 높여주는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이투셰 — 같은 키워드를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무드의 영상으로 확장

위에이알은 세이투셰의 상징 오브제를 중심으로
하나의 키워드를 유지하면서도 서로 다른 무드의 AI 영상을 연출한 SNS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같은 오브제라도 낮과 밤처럼 배경을 바꾸거나,
서정적·하이엔드 같은 무드만 변주해도
전혀 다른 톤의 숏폼 콘텐츠로 소비되도록 구성했습니다.
AI 기반 제작 방식이기 때문에 촬영 환경이나 시즌 제약 없이
신제품 콘셉트 / 시즌 캠페인 / 지역별 론칭 일정에 맞춰
필요한 버전의 숏폼을 짧은 주기로 반복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LG생활건강 — 실제 인물을 AI로 확장한 콘텐츠

LG생활건강은 브랜드 모델 신유빈을 AI 광고모델 형태로 구현해,
별도의 촬영 없이 광고 영상을 제작한 사례가 있습니다.
이 방식의 핵심은 하나입니다.
셀럽의 파급력은 유지하면서도, 제작의 유연성과 속도를 AI로 확보
애니메이션적 연출, 과장된 카메라 연출 등
현실 촬영이었다면 제작 난도·시간·비용이 컸을 연출을 AI로 구현함으로써
브랜드가 보여주고 싶은 이미지를 그대로 실현할 수 있었죠.
신제품 캠페인에 AI 콘텐츠가 필요하다면
WE-AR은|
단순히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신제품 마케팅 전체 플로우에 맞는 AI 콘텐츠 로드맵을 설계합니다.
브랜드 목표와 시장 타이밍에 맞는 AI 콘텐츠 포맷 제안
신제품 홍보 캠페인 전용 숏폼·애니메이션·AI 모델 콘텐츠 기획
최종 콘텐츠를 SNS·유튜브·웹사이트 등 채널별로 어떻게 확산할지까지 전략화
즉, “AI 영상 하나 만들어드립니다”가 아니라
신제품 마케팅 성과를 위한 콘텐츠 구조 자체를 함께 설계하는 방식입니다.
신제품 마케팅 · 콘텐츠 마케팅 · AI 콘텐츠 전략을 한 번에 아우를 파트너가 필요하다면,
지금이 WE-AR과 함께 신제품 런칭 캠페인을 시작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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