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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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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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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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op 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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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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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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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arithé François Girbaud)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서울 명동 한복판에 실제로 'Drop'되는 듯한 시각적 충격과 몰입감으로 어떻게 극대화하여 사용자들의 즉각적인 반응과 폭발적인 바이럴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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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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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의 성공적인 오픈을 알리고자, 브랜드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극대화할 수 있는 티징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Drop now!’라는 키 메시지를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하여, MZ세대의 시선을 즉각적으로 사로잡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위에이알(WE-AR)은 이 도전을 현실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FOOH 솔루션을 제안하였습니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명동이라는 상징적인 공간에 브랜드 스토어가 상공에서 떨어지는 듯한 초현실적인 경험을 연출하였습니다. 매스큘린하고 미니멀한 건축 디자인과 텍스처를 극도로 사실적으로 구현하여 실제 건물이 명동 한복판에 하강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높은 몰입도를 확보했습니다. 기획부터 2D/3D 디자인, 개발 및 배포까지 위에이알이 전 과정을 수행했습니다.
이 FOOH 콘텐츠는 단순한 홍보물을 넘어섰습니다. 사용자들은 예측 불가능한 시각적 효과에 깊이 몰입하며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고 확산시켰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상호작용(Interaction)의 확장은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치로 끌어올렸으며, 결과적으로 신규 스토어 오픈 전부터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화제성을 창출하며 마케팅 목표 달성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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